뉴욕 번화가 지하철역서 한국계 여성에 증오범죄 美 남성 기소_카지노 장식 사과_krvip

뉴욕 번화가 지하철역서 한국계 여성에 증오범죄 美 남성 기소_바이샤 보야 포커_krvip

미국 뉴욕 맨해튼 지하철역에서 한국계 여성 2명에게 정체불명의 액체를 뿌리고 인종차별적 폭언을 가한 미국인 남성이 재판에 넘겨졌다고 미 NBC 방송이 15일(현지시간) 보도했습니다.

맨해튼 지방검찰청은 3급 폭행과 악질적 괴롭힘 등 증오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뉴욕 거주민 데릭 존슨(40)을 기소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.

존슨은 지난 5월 8일 뉴욕 록펠러 플라자 지하철역에서 한국계 여성 2명에게 정체불명의 액체를 뿌리고 아시아계 차별 발언을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. 그는 이 중 한 여성에게 침을 뱉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.

피해 여성은 존슨이 "네가 왜 여기에 있는지 모르겠다"고 외치며 달려들었고, 역사 바깥으로 몸을 피하려 하자 침을 뱉었다"고 말했습니다.

이 여성은 팔과 다리에 심한 타박상을 입고 머리와 턱이 부어오르는 등 상처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 존슨은 같은 달 27일 체포됐습니다.

앨빈 L. 브래그 맨해튼 지검장은 "지하철은 우리 도시에 매우 중요하며, 다양한 배경의 모든 승객은 안전히 여행할 권리를 지닌다"면서, "편견으로 인한 범죄의 증가는 용납될 수 없는 일"이라고 말했습니다.

미국에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이 중국에서 비롯됐다는 인식 때문에 아시아계를 겨냥한 증오범죄가 급증했습니다.

지난달에는 뉴욕 시내에서 아시아계 여성 4명에게 최루액을 뿌리고 인종차별적 발언을 한 40대 미국인 여성이 체포되기도 했습니다.

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증오·극단주의연구센터에 따르면 2020년 3월 19일부터 지난해까지 아시아·태평양계에 대한 증오범죄가 1만 건 이상 발생했고, 지난해에만 이런 범죄가 300%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[사진 출처 : AFP=연합뉴스]